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곳

하이패스는 이제 자동차 옵션으로 많이 장착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해서 고속도로를 지나갈때 자동으로 금액이 빠져나가면서 알아서 정산소에 정산되는 시스템인데요 

 

 

가끔씩 하이패스가 오류나서 고속도로 정산소를 지날때 요금이 납부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2달후에 하이패스 미납요금이라고 고지서가 날라오는데요 이것마저 확인을 하지 못하면 납부할 수가 없고 계속 미납만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있으신거 같은 분들은 나의 요금 조회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확인하시면 가장 간편하게 납부하는 방법은 정산소를 지나가게 될때 미납요금을 납부하는것입니다. 내가 기억하고 있으면 다행인데 사람이 정신이 없다보면 생각을 못할때도 있습니다. 

 

정산소에서 납부할때는 당일 조회는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기도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톨게이트를 지날 때 바로 옆에있는 하이패스센터를 이용하는것입니다. 운전하다가 하이패스센터를 들려야한다는 단점이 있고 9시부터 18시까지만 운영하고 있어 이 시간이 지난 이후에는 미납요금 납부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이용하는것인데요. 콜센터도 마찬가지로 9시부터 18시까지만 운영하고 있어 어려움이 있을수는 있습니다만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확인할 수는 있지만 결제시스템을 다운받아야하기에 번거로움이 있을수는 있습니다. 콜센터가 아무래도 간편한 방법인거 같습니다. 

 

 

아니면 고지서를 받으면 가상계좌가 별로도 기재되어 있는데요. 수수료가 안나올 은행에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이체하여 납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톨게이트 정산소에서 납부, 하이패스센터 방문 후 납부, 고지서로 납부, 콜센터 상담원 연결 후 가상계좌번호를 받아 납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제일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