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취소수수료 국내선 국제선



지금부터 제주항공 취소수수료 국내선과 국제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을 준비했는데 부득이한 사정으로 여행을 취소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항공권 같은 경우에는 취소수수료가 기간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취소 할 경우에 수수료를 얼마나 지불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주항공에서 직접 결제한 경우에 한합니다. 여행사를 통한 항공권 예약은 여행사 마다 다릅니다)




제주항공을 통해서 예약을 한 경우 결제 당일은 위약금이 면제됩니다. 오프라인으로 구매한 경우에는 운영시간 내 고객센터나 공항 현장 접수만이 가능합니다. 부가서비스는 출발 3일 이내일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하게 됩니다. 대부분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게 될 것입니다. 다 구간의 경우 남은 구간에 대한 환불은 홈페이지에서는 불가하고 상담원을 통해 진행해야합니다. 실시간 계좌이체는 180일 이내에 인터넷 환불이 된다고 합니다. 





제주항공 취소시 준비해야 할 서류가 있습니다. 이티켓이건 종이항공권이건 지점을 방문해야 할 경우에는 티켓과 신분증 그리고 결제한 신용카드를 챙겨가셔야 합니다.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에는 위의 서류와 위임장을 준비하셔야합니다. 환불금 수령은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엔 지점방문을 하시면 현금수령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계좌이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한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환불 요청이 요청한 날로부터 해당 은행의 영업일에 계좌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최소 3일에서~최대 4주까지 기다려야합니다. 카드사에 환불접수가 되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제주항공 국제선 취소수수료의 경우 위와 같습니다. 변경수수료와 취소위약금이 있습니다. 정상운임과 할인운임, 특가운임에 따라 나라별로 수수료가 다르며 변경한다고 변경수수료만 내는것이 아니라 취소위약금까지 같이 물어내야합니다. 예전에 홍콩 여행을 준비하다가 메르스가 터졌을때 취소를 했는데 막상 취소하니 저한테 돌아오는 돈은 항공권 결제 금액의 1/3 도 미치지 않는 금액이였습니다. 할인운임 적용을 받아서 결제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제주항공 국내선 취소수수료입니다. 제주항공은 항공기 운항스케줄이 변경 또는 운항이 취소되거나 고객사정에 의한 변심으로 변경이 아닌 경우에는 위약금이 면제되고 있습니다. 국내선도 국제선과 마찬가지로 결제한 당일에 한해서는 위약금없이 취소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제주항공 취소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공권은 취소하게 되면 남는 금액이 없기 때문에 결제할때도 신중하게 생각하셔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