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종 보통 운전면허증은 2011년 12월 9일 이전 면허 취득자는 10년 주기(1년 기간)로 갱신해야하며 2011.12월 8일 이전 면허취득자에 한해서는 7년주기(6개월기간)로 1종 보통 운전면허증을 갱신해주어야합니다. 1종보통 운전면허 갱신은 도로교통공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종 보통 운전면허증 갱신을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 사이트에서 예약접수를 하여 방문한다거나 현장접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1종 보통 면허증 수령이 시험장이나 경찰서이기 때문에 시험장을 방문해서 갱신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면허시험장은 가까운 시험장을 체크하여 방문하는데요. 운전면허증 갱신 발급 장소를 선택하는 이유는 경찰서는 기간이 길기 때문이에요. 도로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걸어서 방문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단축에 도움이 됩니다. 방문시간 예약서비스 등 정보를 확인합니다. 토요일 근무하는 곳도 있으니 체크체크합니다. 

관련 서식도 내려받아봅니다.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알림마당- 관련서식 내려받기에서 운전면허 적성검사 신청서를 다운받아서 미리 작성도 해줍니다. 프린트가 없으시면 면허시험장에 방문하여 비치된 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갱신 예약서비스를 해두고 해당 일에 방문하면 신체검사를 하고 접수하고 면허증을 수령하면됩니다. 

운전면허 갱신시 필요한 서류는 운전면허 적성검사 신청서 1부와, 6개월이내 촬영한 여권사진2매, 구 운전면허증, 적성검사 수수료 12,500원에 신체검사 접수비 6,000원이 듭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